티스토리 뷰

정치

3각 공조로 대북 압박 높이는 한미일…8월 캠프 데이비드서 정상회의

대북 확장억제 획기적 공조 핵심의제 北 “美 전략자산 전개… 핵 사용 조건” ‘캠프 데이비드 회담’ 의미 다자회의 참석 계기 아닌 별도 만남 北核위협 대 …

원문보기

 

국민의힘 윤리위, 홍준표 징계절차 개시... 26일 수위 논의 시작

국민의힘 중앙당 윤리위원회가 '수해 골프'로 논란의 중심에 선 홍준표 대구시장에 대한 징계 절차 개시를 알렸다. 국민의힘 윤리위는 20일 서울 여의도에 …

원문보기

 

北 국방상 "미 핵잠수함 부산기항 핵무기 사용조건에 해당" 위협

핵심요약 김여정 담화에 이어 강순남 북한 국방상 담화 발표 "핵공격 임박 시 행동허용, 美 너무도 위험한 수역에 들어와" 핵잠수함 등 미 전략자산 전개에 …

원문보기

 

文정부 4대강 洑 해체 `탈원전 판박이`[기획]

감사원, 4대강 보 감사결과 정권 코드 맞춰 경제성 날림 분석 4대강 반대 시민단체 부당 개입 檢에 김은경 당시 장관 수사요청 환경부, 16개 보 모두 …

원문보기

 

 

경제

6년간 170차례 백신 입찰 담합…과징금 409억 원

정부의 백신사업 입찰과정에서 가격을 담합한 혐의로 의약품 제조사와 도매상들이 대거 적발됐습니다. 공정위는 이들 업체의 담합 횟수가 6년 동안 170차례에 …

원문보기

 

오세훈 '부실공사와 전쟁' 선포…건설사 줄줄이 동참

오세훈 서울시장이 최근 잇따른 부실시공 우려에 대한 시민 불안감 해소를 위해 '부실공사와 전쟁'을 선포한 지 하루 만에 민간 건설사들의 동참이 이어졌다. …

원문보기

 

충남 천안·아산, '디스플레이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

산업단지 10개 연계해 구축…축구장 1988개 규모 특화단지 조성 충남 천안과 아산이 20일 디스플레이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지정됐다. 이에 …

원문보기

 

車 손상 '셀프 복구'…현대차그룹, 나노기술 대거 공개

직장인 A 씨는 좁은 주차장에서 차를 긁어도 걱정하지 않는다. 셀프 힐링 기술 덕에 범퍼에 스크래치가 나도 원상 복구되기 때문이다. 작은 손상 때문에 보 …

원문보기

 

사회

대만에서 보낸 우편봉투 개봉 후 3명 호흡곤란

울산 동구의 한 장애인복지시설에서 독극물이 담긴 것으로 의심되는 우편물이 배송돼 경찰, 소방당국이 조사에 나섰다. 울산소방본부에 따르면 20일 낮 12시 …

원문보기

 

인하대 여대생 성폭행·추락사 가해 남학생, 오늘 2심 선고

인하대에서 또래 동급생을 성폭행하고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 20대 남성의 항소심 결과가 20일 선고된다. 서울고법 형사10부(부장판사 남성민 박은영 김선 …

원문보기

 

헌재, ‘도서정가제’ 합헌 결정…“입법 목적 정당해”

헌법재판소는 책 가격 할인 폭을 최대 15%로 제한한 도서정가제가 헌법에 어긋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 헌재는 도서정가제를 규정한 출판문화산업진흥법 22조 …

원문보기

 

'학부모 갑질'에 초등교사 극단 선택…교권이 무너졌다

“앳된 선생님 얼굴이 아직 눈에 선해요.”(학교 보안관 김모씨) 지난 18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이초 1학년 교실에서 담임 교사 A씨(23세)가 극단적 …

원문보기

 

 

세계

러 “흑해 지나는 우크라행 선박 위협으로 간주”···밀 가격 9% 급등

최근 흑해곡물협정 종료를 선언한 러시아가 흑해를 통해 우크라이나 항구로 들어가는 선박들을 군사적 위협으로 간주하겠다고 밝히면서 국제 밀 가격이 9% 급등 …

원문보기

 

프리고진 "우크라戰, 우리가 관여할 필요없는 치욕"

무장반란 중단 후 러시아 동맹국인 벨라루스로 망명한 용병기업 바그너 그룹 수장 예브게니 프리고진이 당분간 우크라이나에서 싸울 뜻이 없음을 시사했다고 19 …

원문보기

 

시진핑도 키신저와 회동 "100세에 100번 방중…특별하다"

'핑퐁 외교'로 미·중 관계 개선의 전기를 마련했던 헨리 키신저 전 미국 국무장관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대면했다. 그는 지난 18일부터 중국에서 리상 …

원문보기

 

트럼프, 한미FTA재협상 거론하며 바이든 전기차정책 폐기 공약

미국 공화당의 유력 대선 주자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첫 임기 때 한미 자유무역협정을 개정한 것을 성과로 거론하면서 취임시 바이든 정부의 전기차 정 …

원문보기

 

 

생활/문화

한낮 최고 34도 전국 '중복 더위'…출근길엔 안개 주의(종합)

중복인 금요일 21일은 한낮 최고 34도의 찜통더위가 이어지겠다. 기상청은 동해안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되는 등 최고체감온도가 33 …

원문보기

 

서울 올해 첫 폭염경보…모레 다시 장맛비[날씨]

이틀째 폭염특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서울에는 올해 첫 폭염경보가 내려졌고요. 그밖에 수도권과 강원 영서, 대구·경북에도 폭염경보가 내려졌는데요, 내일까 …

원문보기

 

'검은 무늬 또렷해졌네'…쌍둥이 아기 판다 12일차 모습은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가 판다월드에서 태어난 국내 최초 쌍둥이 아기 판다의 생후 12일 차 모습을 공개했다. 에버랜드 인스타그램, 유튜브 …

원문보기

 

집중 호우로 국가유산 피해 59건으로 늘어...26곳 긴급 점검 예정

전국 곳곳에서 집중호우로 인한 사적 등 국가유산의 피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문화재청은 장마철 집중 호우로 국가지정문화재에서 피해가 확인된 사례가 오늘 …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