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치

[속보] 방통위, 'KBS 수신료 분리징수' 시행령 개정안 처리

방송통신위원회가 5일 텔레비전방송수신료(KBS·EBS 방송 수신료)를 전기요금에서 따로 떼어 징수하는 내용의 방송법 시행령 개정안을 의결했다. 방통위는 …

원문보기

 

‘셀프 특혜 법’에 ‘운동권 카르텔’…與 민주유공자법 저지 위한 프레임戰[이런정치]

국민의힘이 민주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민주유공자법) 제정안에 대해서도 ‘운동권 카르텔’ 프레임을 내세워 비판 수위를 높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이 국회 …

원문보기

 

정부 "IAEA 보고서 결과 존중"…IAEA "오염수 추가분석 한국과 함께"

우리 정부가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계획이 국제 기준에 부합한다’는 국제원자력기구(IAEA)의 최종 보고서에 대해 “존중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

원문보기

 

여당, 울산 예산정책협의회 개최…“정부·당·시 삼각공조로 획기적 발전”

국민의힘 지도부가 울산시장을 만나 지역 현안을 논의하고 예산·정책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김기현 대표, 박대출 정책위의장,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여당 간사인 …

원문보기

 

 

경제

갤럭시 호조에…삼성전기 광학통신솔루션 성과급 75%

삼성전기가 광학통신솔루션 사업부가 상반기(1~6월) 목표달성성과급(TAI·옛 PI)으로 기본급의 75%를 받는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기가 이날 각 …

원문보기

 

지하주차장 기둥 60%에 철근 없었다…"검단아파트 전면 재시공"(종합2보)

설계·시공·감리 총체적 부실에 콘크리트 강도 부족까지 국토부, 사고조사위원회 조사결과 발표…GS건설 "책임 통감…전면 재시공" 지난 4월 발생한 인천 검 …

원문보기

 

소비자물가 6월 상승률 2.7% 안정화…하지만 이미 너무 높다

6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2%대로 낮아졌지만 상승률이 아니라 물가수준 자체로 보면 10년 전에 93.0에서 지난 6월 111.1로 물가지수가 올랐다. 5 …

원문보기

 

‘월급 286만원’ 평균 소득자 국민연금 10년 내도 월 35만7000원 불과

매월 286만원을 버는 ‘평균 소득자’가 올해 국민연금에 가입해 10년간 보험료를 납부하더라도 노후에 매달 받을 연금액은 겨우 35만7000원에 불과한 …

원문보기

 

사회

학대 논란 일었던 '갈비뼈 사자', 새로운 보금자리 찾았다

갈비뼈가 앙상하게 드러나서 학대 논란이 일었던 민간 동물원의 수사자가 새 보금자리를 찾았습니다. 이제는 차가운 시멘트 공간을 벗어나 하늘을 보고 흙을 밟 …

원문보기

 

조민 “시간 지나 잘못 깨달아…항소심 법원 결정 받아들일것”

“어머니 유죄판결 겸허히 받아들이고 자성하고 있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씨가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입학허가 취소’ 처분에 대한 항소심을 2주 …

원문보기

 

법정 간 '피프티피프티'…"어트랙트가 신뢰 깨" vs "배후 의심"

여성 아이돌 그룹 피프티피프티 멤버들이 소속사를 상대로 '전속계약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을 낸 가운데 5일 첫 심문에서 양측이 맞붙었다. 피프티피프티 …

원문보기

 

경찰, 퇴근길 광화문 집회 허용에 즉시항고 계획

법원이 경찰의 퇴근 시간대 서울 광화문 집회 금지통고에 대한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의 집행정지 신청을 일부 받아들인 가운데, 경찰은 시민의 불편 …

원문보기

 

 

세계

사우디·러 원유 감산 돌입…국제유가 2% 상승

사우디아라비아·러시아 등 주요 산유국들이 이달부터 원유 생산량을 추가로 줄인 데 따른 영향으로 국제 유가가 강세를 보였다. 산유국들이 유가 상승을 목적으로 감산을 계속함에 따라 아시아 국가들을 중심으로 원유 …

원문보기

 

"日정부, 오염수 안전성 국내외 설명 뒤 내달 방류 조율"

일본·한국·대만 선거 이슈화 피해 여름 방류 예정" 일본 정부가 8월에라도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일본 정부 명칭 '처리수')를 해양 방류하기 …

원문보기

 

이스라엘, 대공습 이틀만에 철군…"언제든 기습 재개"

이스라엘군이 팔레스타인과의 분쟁지역인 요르단강 서안지구에 대한 대대적인 공습에 나선 지 이틀 만에 철수를 시작했다. 지상 병력과 드론 공습까지 동원된 2 …

원문보기

 

공포의 美독립기념일… 총기 난사 최다

10년간 52건… 가장 위험한 날 2023년 연휴도 10명 사망·38명 부상 매년 7월4일, 미국 독립기념일이 1년 중 총기 난사 사건 위험이 가장 높은 …

원문보기

 

 

생활/문화

지역 축제 ‘바가지요금 근절’ 지도관리 나선다

강원특별자치도는 지역문화관광축제와 우수 축제를 대상으로 바가지 요금 근절 등 건전한 상거래 문화 정책을 위한 지도관리에 나선다. 최근 일부 지역에서 바가지요금 논란이 제기됨에 따라 축제장 내외 입점 음식업소 …

원문보기

 

비 그친 뒤 전국 ‘찜통 더위’…대부분 31도 이상 치솟아

5일 기상청은 오전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나, 차차 그친 후 무더위가 찾아오겠다고 내다봤다. 특히 습도가 높아 체감온도는 실제 기온보다 더 높게 느껴 …

원문보기

 

이제는 'K소리'…확 달라진 '2023 전주세계소리축제'

올해 22회째를 맞이하는 ‘전주세계소리축제’가 ‘K컬처’를 알리는데 앞장선다. 평균 연령 82세를 자랑하는 전설적인 명창 5명의 판소리 5바탕 완창을 비 …

원문보기

 

경주 흥륜사 터서 고려시대 공양구 쏟아져

신라 최초의 사찰 ‘흥륜사(興輪寺)’ 터로 추정되는 경북 경주시 사정동 일대에서 고려시대 불교 공양구(供養具·부처에게 바치는 물건이나 물건을 바칠 때 사 …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