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치

‘특혜채용’ 의혹 선관위에…권익위 “꼼수 부리지 말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전·현직 고위직 자녀 특혜 채용 의혹을 조사하고 있는 국민권익위원회가 28일 “선관위는 끝없는 거짓말을 멈추고, 조사에 협조하겠다고 …

원문보기

 

“훈련받았다고 수업 감점” 한국외대서 또 예비군 차별 [넷만세]

대학생 익명 커뮤니티에 불이익 토로 “출석은 인정하지만 참여도 1점 깎아” 이달 초 글로벌캠퍼스서 비슷한 논란 당정, 시행령 개정해 학습권 보호키로 학칙 …

원문보기

 

군사기밀 유출 혐의로 군검찰 출석한 부승찬 “천공 의혹에 대한 괘씸죄”

저서에 군사기밀을 유출했다는 혐의를 받는 부승찬 전 국방부 대변인이 28일 군 검찰에 출석했다. 그는 혐의를 부인하며 “(국방부가) 권력의 개가 되고 있 …

원문보기

 

이르면 오늘 새 통일부 장관, 권익위원장 인선…방통위원장은 7월 이후 지명

윤석열 대통령이 이르면 오늘 장관급 인사를 단행한다. 신임 통일부 장관엔 김영호 성신여대 교수, 권익위원장엔 김홍일 전 부산고검장이 각각 후보자로 지명될 …

원문보기

 

 

경제

CJ대한통운, 해양진흥공사와 美물류센터 3곳 구축…6천억 규모

韓기업 화물 우선 취급…"북미지역 첫 수출경쟁력 강화 물류시설" CJ대한통운은 한국해양진흥공사와 손잡고 6천억원을 투자해 미국에 첨단 물류센터를 구축한다 …

원문보기

 

뉴욕증시, '매파' 파월에 장초반 하락세..."연속 인상 배제안해"

미국 뉴욕증시의 3대 지수는 28일(현지시간)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이 인플레이션 우려와 함께 추가 긴축 의지를 재확인하면서 장 초반 일제 …

원문보기

 

라면 '파고'에 결국 빵·과자도 백기?.. 다음은 어디로

라면의 예상치 못한 가격 인하 물결이 식품업계 전반으로 지속 확산되는 모양새입니다. 라면업계 대표주자인 농심에서 시작된 인하 흐름이 과자에서 빵, 이제 …

원문보기

 

상장 16년 만에 상폐 신청한 오스템임플란트…“추가 공개매수 계획”

오스템임플란트(048260)가 상장 16년 만에 상장폐지된다. 사측은 상장폐지 후에도 소액주주 보호를 위해 추가 공개매수를 진행하겠다는 입장이다. 오스템 …

원문보기

사회

편도선 수술받고 뇌 손상으로 숨진 4살...집도의 기소

지난 2019년 4살 아동이 편도선 수술을 받은 뒤 뇌 손상으로 숨진 것과 관련해, 집도의가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서울서부지방검찰청은 업무상과실치사 혐의 등으로 경남 양산 병원 소속 30대 이비인후과 전문의 …

원문보기

 

학교현장 4세대 나이스 개선요구 4천700여건…28%는 '처리중'(종합)

교사들 '死세대 나이스' 비판…이주호 "책임감으로 마음 무거워" 교육부, 일일 운영 현황 정보 매일 공개 개통 직후 타 학교 기말고사 정답 유출 등으로 …

원문보기

 

경기국제공항 사업 추진 본 궤도에

28일 조례안 경기도의회 통과 제도적 기반 마련으로 경기국제공항 건설 사업 본격 추진 가능해져 민선8기 경기도가 역점 추진하는 경기국제공항사업을 추진할 …

원문보기

 

민주노총, 다음 달 3~15일 총파업 투쟁…“尹정권 퇴진”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이 다음 달 3일부터 15일까지 총파업 투쟁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민주노총은 총파업 기조로 윤석열정권 퇴진 등을 내걸었다. 양경수 민 …

원문보기

 

 

세계

“푸틴, 프리고진 제거하려 했다”…바그너 움직임에 주변국 ‘긴장’

러시아 푸틴 대통령이 반란을 일으켰던 바그너의 수장 프리고진을 한때 제거하려 했다고 벨라루스 대통령이 밝혔습니다. 프리고진이 현재 벨라루스에 있다고도 했 …

원문보기

 

WSJ “美 최대규모 핵잠 ‘부머’, 40년 만에 한국 보낸다”

“김정은 덜컥거리게 할 것” 미국이 40여 년만에 최대 규모의 핵탄두 탑재 잠수함(SSBN·전략핵잠수함)을 파견할 계획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 …

원문보기

 

후쿠시마 오염수 해저터널 완공…“방류 시점은 기시다가 판단”

일본 후쿠시마(福島) 제1 원전의 오염수 방출을 위한 설비가 26일 완공됐다. 국제원자력기구(IAEA)가 작성한 최종 보고서가 다음 달 초 공개되면 기시 …

원문보기

 

봉황과 연꽃 깃든 클림트 마지막 초상화 ‘유럽 최고가’에 낙찰

오스트리아 화가 구스타프 클림트의 마지막 초상화인 ‘부채를 든 여인’이 유럽 예술작품 경매 역대 최고가를 갈아치웠다. 27일(현지시각) <가디언>은 영국 …

원문보기

 

 

생활/문화

피프티피프티, 소속사에 '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

K-팝 역사상 데뷔 후 최단 기간에 미국 빌보드 차트에 오르며 '중소돌의 기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던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가 소속사를 상대로 계약 해지를 요구했습니다. 피프티 피프티의 법률 대리인을 맡은 법무 …

원문보기

 

2023년을 철도안전의 원년으로 ![철도안전 업그레이드]

최근 그리스와 인도에서 노후 철도시스템·인적오류 등이 원인으로 추정되는 열차 탈선사고로 많은 사상자가 발생했다. 우리나라도 지난해 KTX 바퀴가 파손되고 …

원문보기

 

[단독] 정명훈, 부산오페라하우스 예술감독 위촉

부산오페라하우스와 부산국제아트센터를 아우르는 ‘부산시립공연장 예술감독’에 한국을 대표하는 마에스트로 정명훈(70)이 위촉됐다. 부산 출신의 정명훈은 다음 …

원문보기

 

정의선 회장, 세계적 디자이너 토마스 헤더윅 회고전 참석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28일 영국의 건축가 토마스 헤더윅의 회고전 '헤더윅 스튜디오:감성을 빚다'를 관람했다. 정 회장은 이날 이상엽 현대디자인센터장 …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