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치

당정, 중대범죄자 신상공개 확대 특별법 추진…‘머그샷’ 공개도

정부 여당이 18일 중대범죄자 신상정보 공개 확대를 위한 특별법 제정을 추진하기로 했다. 테러 등 중대범죄, 아동 대상 성범죄, ‘묻지마 폭력’ 등 범죄 …

원문보기

 

당정, ‘마약·성범죄’ 등 중대 범죄자 신상공개 확대 추진

당정은 18일 일명 ‘부산 돌려차기 사건’ 재발 방지를 위해 중대 범죄자에 대한 신상 공개를 확대하는 특별법 제정을 신속하게 추진하기로 했다. 유상범 국 …

원문보기

 

이재명, '초등교사 편지' 소개하며 "괴담 취급하는 정치인 새겨들어야"

어른들의 이권 싸움이나 정치적 수단이 아니라 미래 아이들이 살아갈 환경을 생각하는 정책을 펼쳐 달라" (초등학교 교사 편지 중 일부 발췌) 이재명 더불어 …

원문보기

 

윤 대통령, 오늘 프랑스行…'엑스포 유치' PT 직접 나선다

윤석열 대통령은 19~24일 프랑스와 베트남을 방문한다. 윤 대통령은 20일 국제박람회기구(BIE) 총회에서 경쟁 프레젠테이션(PT)에 '마지막 연사'로 …

원문보기

 

 

경제

"엔화로 바꿔 주세요"…'여행 · 투자' 엔화 환전액 1년 새 5배로

원화에 대한 일본 엔화 가치가 약 8년 만에 가장 낮은 수준까지 떨어지면서 일본 여행과 환차익 등을 고려한 엔화 수요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원을 엔으로 …

원문보기

 

"밀값 떨어졌다 라면값 내려야"

추경호 압박 … 업계는 곤혹 경기대응에 정책 역량 집중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대표적 서민 음식인 라면 가격 인하를 업계에 요구했다. 국제유가와 곡물값 상승으로 6%대까지 치솟았던 물가가 최 …

원문보기

 

“내 전세금 못 돌려받을라”...역전세 현상 내년까지 지속될듯

“전세자금대출 DSR에 포함 필요” KB경영연구소, 전세 정책보고서 최근 집값과 전셋값의 동반 하락으로 부각된 역전세 현상은 우리나라 전세 제도의 구조적 …

원문보기

 

널 뛰는 소금 가격, '로켓배송' 물량도 동 났다

18일 오후 서울 은평구 이마트 수색점. 소금을 판매하는 매대엔 빈 상자만 덩그러니 놓여 있었다. 같은 시간 이마트에브리데이 남가좌점의 상황도 마찬가지다 …

원문보기

사회

“층간 누수 문제로 다투다 피해자 살해 후 불 질렀다”

이웃 살해·방화 피의자 검거…"층간 누수 다툼" 다세대주택에 불을 질러 70대 주민을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이 이웃 간 다툼 끝에 범행을 저 …

원문보기

 

퀴어축제 현장 찾은 홍준표 “대구경찰청장 책임 묻겠다”… 경찰은 “시가 무리한 행정대집행”

17일 대구 동성로 일대에서 열린 대구퀴어문화축제의 적법성 여부를 놓고 대구시와 경찰이 완전히 반대 의견으로 대립하면서 정면으로 충돌했다. 대구시는 이날 …

원문보기

 

"정유정, 신분 탈취 노린 듯"…반복 감상한 영화 보니 '소름'

온라인 과외 앱으로 만난 또래 여성을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정유정(23)이 피해자의 신분을 노리고 범행 했을 수도 있다는 전문가 분석이 나왔다. 17일 …

원문보기

 

‘보이스피싱 5천만원’ 4년 만에 되찾아…국제공조 첫 사례

70대 노인이 4년 전 보이스피싱 사기를 당해 5천만원 잃었는데 대부분을 돌려받게 됐다. 국제형사사법공조로 보이스피싱 범죄수익을 환수한 첫 사례다. 법무 …

원문보기

 

 

세계

"회원국들이 원한다면"… 나토 사무총장 임기 연장될 듯

외신 "바이든, 다른 적임자 없다고 판단" 러시아·우크라 전쟁 장기화… 경륜 중요 오는 9월 임기 종료를 앞둔 옌스 스톨텐베르그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

원문보기

 

라마포사 아프리카 평화사절단장 푸틴과 우크라 평화 논의

아프리카 평화사절단을 이끌고 있는 시릴 라마포사 남아공대통령이 17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를 방문했으나 이렇다 할 성과를 내지 못하고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

원문보기

 

기숙사 가두고 '휘발유 폭탄' 던졌다…IS 조직 테러에 '우간다 쇼크'

급진 무장 조직 이슬람국가(IS)와 연계된 무장단체 민주군사동맹(ADF)으로 추정되는 집단이 우간다 서부의 한 학교를 습격해 학생 39명을 포함해 최소 …

원문보기

 

美 블링컨 방중…시진핑 주석 예방할 수 있을까?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18일 오전(현지시간) 중국을 방문했다. 지난 2018년 마이크 폼페이오의 방문 이후 미국 현직 국무장관으로는 5년 만이다. …

원문보기

 

 

생활/문화

서울 첫 폭염주의보, 올 최고 32.6℃...내일 더 덥다 '35℃'[날씨]

서울은 올해 첫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낮 기온이 32.6도까지 올라 올해 들어 가장 더웠습니다. 지역별로는 경기도 여주 금사면 36.2도 경남 함양 34.5도, 광주 33.5도, 대구 33.1도 등 내 …

원문보기

 

서쪽 불볕더위 절정, 서울 35℃...자외선·오존 주의[날씨]

오늘 서울 등 서쪽 지방은 때 이른 더위가 절정에 달하겠습니다. 오늘 서울의 한낮 기온은 35도로 어제보다 2도, 예년보다는 7도나 높겠고요. 낮 동안 …

원문보기

 

브루노 마스, 이렇게 경쾌하고 리드미컬하며 감미롭기까지 한 공연은 얼마만인가?

팝스타 브루노 마스가 잠실주경기장의 5만500여 관객을 휘어잡는 데는 불과 몇분이 걸리지 않았다. 마룬5 등 영미 팝스타가 한국을 자주 찾는 이유중 하나 …

원문보기

 

낮 최고 34도 ‘햇볕 쨍쨍’ 폭염... 미세먼지 ‘좋음’

일요일인 18일 낮 최고기온이 34도까지 오르는 등 전국적으로 이른 무더위가 찾아오겠다. 기상청은 이날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 이상으로 오른다 …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