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치

尹 "3년간 1500개 행정서비스서류 전산화…디지털인감 전환"

윤석열 대통령은 "연말까지 420여 개 서비스를 시작으로 3년간 총 1500여 개의 행정 서비스 구비 서류를 완전히 디지털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원문보기

 

20년 넘게 예금자 보호 '5천'…국힘 "1억원 상향 공약"[스브스픽]

국민의힘은 예금자보호한도를 현행 5천만 원에서 1억 원으로 올리는 내용이 담긴 3호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지난 2001년 도입된 '5천만 원' …

원문보기

 

정부 “핼러윈 참사 피해자에 재판 확정 전에도 배상금 지급”

지원 방안 발표 정부가 ‘핼러윈 참사’ 피해자와 유족에게 관련 재판 확정 판결 전에 배상금을 미리 지급하고, 생활 안정 지원금과 의료비·간병비 지원을 확 …

원문보기

 

탈북민 태영호, ‘文 대북정책 핵심’ 윤건영 지역구로

與, 86 청산 내세워 출마 러시 국민의힘이 4월 총선 전략으로 ‘운동권 특권 정치 심판’을 내세우고 있는 가운데 29일 주요 지역구에서는 이러한 당의 …

원문보기

 

 

경제

손경식 경총회관, 안덕근 산업부장관 만나 “노동개혁 적극 협력하자”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 회장은 30일 경총회관을 예방한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산업부) 장관을 만나 최근의 경제·노동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고 …

원문보기

 

날아오른 대한항공, 작년 매출 14.5조 '역대 최대'

주요기업 4분기 실적발표 현대제철 영업적자 2992억 엔데믹 이후 항공업계가 정상 궤도에 오른 가운데 대한항공이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액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 연 매출액 13조원으로 정점을 …

원문보기

 

아파트 청약 당첨자 절반은 '20·30세대'… 이유는

시세차익 가능성 기대… 규제 완화도 영향 지난해 전국 아파트 청약 당첨자 가운데 절반 이상이 30대 이하인 20·30세대로 나타났다. 31일 한국부동산원 …

원문보기

 

재개발 요건 완화...오피스텔 발코니·원룸 규제 철폐

오는 3월 중에는 재개발 착수 요건이 크게 완화됩니다. 국토교통부가 주택 공급을 활성화하기 위한 11개 법령과 행정규칙을 내일부터 입법·행정 예고합니다. …

원문보기

 

 

사회

KIA 김종국 · 장정석 영장 기각…"방어권 보장"

후원 업체로 부터 뒷돈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는 프로야구 기아 타이거즈의 김종국 전 감독과 장정석 전 단장의 구속영장이 기각됐습니다. 법원은 이들이 받은 …

원문보기

 

조민, 유튜브 채널서 약혼 발표 “일반인이니 사생활 보호해줘요”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딸 조민(32)씨가 남자 친구와의 약혼을 발표했다. 조 전 장관도 “상대는 어려웠던 시절 딸 옆에 굳건히 서 있던 청년”이라는 글을 …

원문보기

 

尹 "비대면진료 법 개정에 최선"…국회 "안 되는거 빼고 다 허용해야"

정부가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비대면 진료 활성화를 추진한다. 윤석열 대통령은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에서 비대면 …

원문보기

 

또 담배 보루째 사자 "카드 좀"…범인 잡은 베테랑 형사

길에서 주운 신용카드로 편의점에서 담배를 사려던 남성이 현장에서 체포됐습니다. 마침 편의점을 들렀던 형사가 이 남성의 행동을 수상하게 여기고 곧바로 검거 …

원문보기

 

 

세계

구멍난 보잉 737 맥스9 여객기, 원인은 ‘볼트 누락’ 추정

비행 중 동체 일부가 떨어져 나가 구멍이 난 알래스카 항공 소속 보잉 737 맥스9항공기 사고 원인은 ‘볼트 누락’인 것으로 추정된다고 월스트리트저널(W …

원문보기

 

블링컨, 미군 첫 사망자에 "다단계로 지속해 보복"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은 현지시간 29일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이후 중동 지역에서 첫 미군 사망자가 발생한 친이란 민병대의 드론(무인기) 공격과 관련 …

원문보기

 

화재에도 끄떡없던 ‘품절 대란’ 텀블러…납 검출 논란에 '발칵'

미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스탠리 텀블러가 때아닌 납 성분 함유 논란에 휩싸였다. 29일(현지시간) 미국 폭스뉴스 등 외신에 따르면 최근 틱톡 …

원문보기

 

미·중 '좀비 마약' 펜타닐 회의…마약퇴치 실무그룹 출범

미국과 중국이 합성마약 펜타닐 문제에 공동 대응하기 위한 첫 실무그룹 회의를 가졌다. AFP 및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미국의 젠 다스칼 …

원문보기

 

 

생활/문화

수도권 등 초미세먼지 '나쁨'…남부 지방 곳곳 비구름[날씨]

오늘(31일)도 중부지방을 중심으로는 먼지가 말썽을 부리겠습니다. 세종과 충남은 미세먼지 비상 저감조치가 시행되는 가운데 현재 수도권과 충남, 충청, 전 …

원문보기

 

해외여행 ‘20대 남성’ 주도… 국내는 3040 女 늘었다

코로나19 이후 3년 연속 해외여행의 흐름은 20대 남성이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여행은 과거 30, 40대 남성 중심에서 같은 연령대의 …

원문보기

 

밤사이 충청·남부·제주 '어는 비'…"빙판길 조심"[오늘날씨]

수요일인 31일에는 전날 밤사이 충청권과 남부지방, 제주도에 비나 눈이 내리면서 출근길 도로 빙판에 주의해야 한다. 기상청은 이날 충청권과 전북동부, 경 …

원문보기

 

한국관광공사 “지난해 日 찾은 한국인은 696만명... 韓 방문 일본인 3배”

지난해 일본을 찾은 한국인 관광객 수가 한국을 찾은 일본인 관광객보다 3배 더 많았다고 한국관광공사가 31일 밝혔다. 한국관광공사와 일본정부관광국(JNT …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