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中요소수 막혀도 당분간 걱정 없다…제3국서 대규모 구매 계약

중국의 요소 수출 잠정 중단으로 국내 요소 수급 불안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그러나 한국 기업이 제3국에서 대규모 차량용 요소 추가 구매 계약을 체결함으 …

원문보기

 

"미공개정보 이용 금지"...가상자산법 시행령 입법예고

비트코인 가격 급등으로 가상자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내년 하반기부터 가상자산사업자의 불공정거래 행위가 엄격히 제한됩니다. 금융위원회는 내년 7월 시행될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

원문보기

 

"내년도 어렵다"...중기 57% 내년 경영환경 올해와 비슷

중소기업 절반 정도가 내년 경영환경이 올해와 유사하게 녹록하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한 조사가 나왔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11월 20일부터 닷새간 500 …

원문보기

 

美 연준 FOMC에 투자자들 숨 죽여...내년 전망에 더 집중

- 연준, 12~13일 올해 마지막 FOMC - 금리동결 확실시되는 가운데 내년 금리인하에 시선 집중 - 시장에서는 상반기 금리인하 확률 97.1%로 판 …

원문보기

 

 

사회

'표적감사 의혹' 15시간 조사…"성실하게 설명"

지난 정부에서 임명된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을 겨냥해 '표적 감사'를 벌인 혐의를 받는 유병호 감사원 사무총장이 15시간 넘게 공수처의 조사를 받았습니 …

원문보기

 

또래와 차량서 극단 선택 시도한 남성 살렸더니 20대 여성 살해범

 인천 미추홀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된 20대 여성을 살해한 사람은 평소 알고 지내던 20대 남성이었다. 이 남성은 범행 후 차 안에서 또 다 …

원문보기

 

워킹맘에 새벽·휴일근무 강요, 거절하자 해고…대법 "부당"

사업주가 어린 자녀를 양육하는 '수습 워킹맘'에게 새벽과 공휴일 근무를 강요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자 채용을 거부한 것은 남녀고용평등법에 따른 배려 의무를 …

원문보기

 

수학 1등급 97%가 이과

종로학원 올해 수능 분석 확률과 통계서 만점 받아도 미적분·기하 고득점 못넘어 선택과목 따른 유불리 커져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에서 수학 1등급을 받은 최상위권 학생의 97%가 이과생인 것으로 …

원문보기

 

 

세계

기시다 ‘비자금 스캔들’ 아베파 각료·당간부 손절나선다

일본 정계를 뒤흔들고 있는 비자금 스캔들이 내각과 자민당 당직자들의 도미노 퇴진으로 번질 전망이다.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사진) 일본 총리가 비자금 조 …

원문보기

 

트럼프 47%·바이든 43%'또 우세'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이 조 바이든 대통령을 지지율에서 앞서고 있는 것으로 재확인됐다. 당초 바이든 대통령이 트럼프 전 대통령에 앞서는 것으로 나 …

원문보기

 

IEA "COP28 약속대론 온실가스 '2030 감축목표' 30%에 불과"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COP28)에서 각국이 현재까지 약속한 온실가스 감축 목표로는 국제사회 기대에 못 미치는 결과를 낼 것이라는 분석이 …

원문보기

 

“얼굴인식 수집하지마” 세계최초 인공지능 규제법, 유럽서 나왔다

EU, AI 규제법 합의안 마련 美 빅테크 견제 위한 분석도 ◆ 세계 첫 AI 규제법 ◆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AI) 규제법에 대한 합의가 이뤄졌다. 유 …

원문보기

 

 

생활/문화

개봉 두 달이나 남았는데... 영화 ‘듄’ 감독은 왜 벌써 한국에 왔나[그 영화 어때]

안녕하세요. 조선일보 문화부 신정선 기자입니다. ‘그 영화 어때’ 30번째 레터는 영화 ‘듄: 파트2′ 드니 빌뇌브 감독 내한 얘기입니다. 내년 2월 개 …

원문보기

 

“삭발 선글라스 로망” “미래서 만나자”…BTS RM·뷔 ‘오늘 입대’ 소감은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RM과 뷔가 11일 현역으로 군 생활을 시작한다. RM은 전날 팬덤 플랫폼 위버스에서 "지난 10년간 방탄소년단으로 살 수 있 …

원문보기

 

겨울 맞아?…서귀포 12월 역대 최고 기온

제주 전역에서 낮 최고기온이 20도를 웃돌았다.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제주(북부) 지점 최고 기온은 23.1도, 서귀포(남부) 22.4도, …

원문보기

 

한류로 세계 이은 'K-링크 페스티벌'…장미란 차관 "화합·교류의 장"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케이-링크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한류 20주년을 기념하고 K컬처로 세계와 한국을 …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