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치

예비후보 등록 이후 첫 주말 유세..후보들 '분주'

내년 총선 예비후보 등록 이후 첫 주말인 후보들은 지지 유세로 분주한 하루를 보냈습니다. 지난 12일부터 시작된 예비후보 등록 이후 첫 주 …

원문보기

 

새로운선택·세번째권력 공동 창당대회…"30석 목표"

금태섭 전 의원이 주도하는 '새로운선택'과 류호정 정의당 의원이 주축인 '세번째권력'이 손잡고 신당의 첫발을 내딛었습니다. 당명은 새로운선택으로, 금태섭 …

원문보기

 

‘한동훈 추대론’ 힘 싣는 원외 당협위원장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으로 가닥이 잡히긴 했지만 비윤계 의원들을 중심으로 반감이 남아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런 가운데 원외 당협 …

원문보기

 

윤재옥 “비대위원장 인선, 시간 많이 끌 생각 없어…논의 필요”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 겸 대표 권한대행이 당 비상대책위원장 인선과 관련해 “시간을 많이 끌 생각은 없지만, 충분한 논의 절차가 필요하다 …

원문보기

 

 

경제

가금류 농장 18곳 고병원성 AI 확진..."달걀·닭고기 수입"

고병원성 AI가 빠르게 확산하고 있습니다. 전북 김제에 있는 가금농장 3곳에서 고병원성 AI가 추가로 확인되면서 전국의 확진 농장은 18곳으로 늘었습니다 …

원문보기

 

경영계획 수립 기업 10곳 중 8곳 ‘현상유지’ 또는 ‘긴축경영’

내년도 경영계획을 세운 기업 10곳 중 8곳은 ‘현상유지’나 ‘긴축경영’에 나설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경영자총협회는 글로벌리서치에 의뢰해 지난달 …

원문보기

 

고금리에 예적금 늘린 부자들…"내년은 주식, 이후는 부동산"

우리나라에서 10억원 이상 금융자산을 보유한 ‘부자’들이 올해 고금리와 부동산 경기 침체에 따라 주로 예적금 보유 비율을 늘린 것으로 집계됐다. 이들은 …

원문보기

 

원희룡, 여 비대위원장설에 "연락 없어…결과 전적으로 따를 것"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국민의힘으로부터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 권유는 없었다고 밝히면서 결과에 따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원 장관은 이날 서울 송 …

원문보기

 

 

사회

"요금도 올렸는데 안 잡혀"…연말 '택시 전쟁'에 불만 속출

이제 올해도 얼마 남지 않았죠. 그래서 송년 모임이나 회식이 잦은 연말입니다. 시민들의 귀가 전쟁이 여전하다는 기사도 많이 봤습니다. 귀가 전쟁, 늦은 …

원문보기

 

아직도 이런일이… 회식불참 인사 불이익 겁박

사업주, 상급자 등이 직장에서 회식을 강요하고 불참하면 인사 불이익을 주겠다고 겁박까지 하는 사례가 여전히 만연한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시민단체 직장 …

원문보기

 

경복궁에 '영화공짜' 낙서테러…경찰 "용의자 2명"

경찰이 대표 문화유산인 경복궁 담벼락에 스프레이 낙서 테러를 한 용의자 2명을 추적하고 있다. 17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 종로경찰서는 인근 폐쇄회로( …

원문보기

 

수사받던 중에 또…지하철 취객 휴대전화 훔친 50대 구속

술에 취해 잠든 지하철 승객의 휴대전화를 훔진 50대 남성이 구속됐습니다. 범인은 같은 혐의로 7차례나 처벌을 받았던 것으로 드러났는데요. 검찰 수사를 …

원문보기

 

 

세계

"이스라엘 편향" 경고 어나니머스 챗GPT 공격 주장

전세계적인 해킹 그룹 어나니머스가 최근 자신들의 공격으로 챗GPT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어나니머스는 지난 13일 자신들의 텔레그램 계정을 …

원문보기

 

기업의 37% 올해 AI가 일자리 대체

인공지능(AI)이 일자리를 빼앗아갈 것이라는 우려가 현실로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16일(현지시간) 경제전문방송 CNBC는 고용정보업체 레주메빌 …

원문보기

 

세계 5대 해운사 중 4곳, 홍해 항로 이용 중단 선언…연말 물류 대란 위기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주요 항로인 홍해에서 민간 선박을 겨냥한 예멘 후티 반군의 공격이 증가하면서 세계 주요 해운사들이 잇따라 홍해 항해 이용 중단을 선 …

원문보기

 

트럼프 또 막말… “이민자가 미국의 피 오염”

선거 유세서 강경 이민책 강조 “獨 히틀러 연상” 비판 쏟아져 도널드 트럼프(사진) 전 미국 대통령이 이민자들이 “미국의 피를 오염시키고 있다”고 막말을 …

원문보기

 

 

생활/문화

매서운 한파 계속…호남 서해안·제주에 눈[7시뉴스 날씨]

이번 겨울 들어 가장 매서운 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내일도 한파가 계속되고, 호남 서해안과 제주에는 아침까지 눈이 오겠습니다. 자세한 날씨 알아보겠습 …

원문보기

 

체감온도 -35도까지 떨어졌다…오늘도 한파 기승

전국적으로 살을 에는 듯한 칼바람이 몰아치고 있습니다. 강원도에선 체감 온도가 영하 35도를 밑돌기도 했는데요. 오늘(18일)도 전국적으로 한파가 기승을 …

원문보기

 

프랑스 보르도 넘보는 중국 와이너리의 중심 닝샤를 가다

중국 북서부에 위치한 닝샤후이족자치구가 중국 와인산업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 중국은 이렇다 할 산업 기반이 없는 닝샤를 세계 최대 고급 와인 산지인 …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