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치

한동훈 “여의도 사투리 아닌 5000만명이 쓰는 문법 쓰겠다”

21일 대전을 방문한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자신의 지지자들과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법무부 제공) 21일 대전을 방문한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총선 출 …

원문보기

 

대통령실, 北 ‘위성발사’ 예고에 “안보 사안 발생하면 남북합의 효력정지 가능”

대통령실은 북한의 군사정찰위성 3차 발사 예고에 "국가안보를 포함한 중대사유가 발생한 경우 9·19 남북 군사합의 효력정지가 가능하다"면서 "북한 …

원문보기

 

尹 “영국엔 비틀즈·베컴, 한국엔 BTS·손흥민” 英의회 연설

“영국이 비틀스·퀸·해리포터 그리고 데이비드 베컴의 오른발을 갖고 있다면, 한국엔 BTS·블랙핑크·오징어게임 그리고 손흥민의 오른발이 있습니다” 영국을 …

원문보기

 

尹, 런던 사흘째 수낵 총리와 한영회담 예정...'다우닝가 합의' 채택

윤석열 대통령이 영국 국빈 방문 사흘째, 영국 리시 수낵 총리와 정상회담을 하고 양국 관계를 '글로벌 전략적 동반자'로 격상하는 내용을 담은 '다우닝가 합의'를 채택합니다. 양국 수교 140주년을 기념한 …

원문보기

 

 

경제

내년 '보유세 폭탄' 없다…정부, 2024년 공시가 현실화율 동결 [집슐랭]

정부가 내년 공시가격에 적용하는 현실화율을 올해와 동일한 수준으로 유지한다. 당초 올해 말까지 발표하기로 했던 '현실화율 로드맵'은 폐지하는 방안까지 포 …

원문보기

 

'상생' 외친 양종희 KB회장 "재무·사회적가치 함께 추구"

취임식서 상생금융 강조 양종희 신임 KB금융그룹 회장(사진)이 취임 일성으로 '상생금융'을 강조했다. 올해 은행권이 역대급 수익을 올리면서 고금리를 이용 …

원문보기

 

“오늘도 라면인건가”…물가급등에 중산층도 라면 소비 ↑

고물가로 생계비 부담이 커지면서 인스턴트 라면이 면식 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나라를 포함해 각국의 중산층을 끌어들이고 있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20일(현 …

원문보기

 

이틀째 상한가 … 에코프로머티 10만원 '눈앞'

거래소, 22일 '투자주의' 지정 에코프로머티리얼즈가 상장 이후 3거래일 연속 급등세를 이어가며 주당 10만원 선에 근접했다. 20일에 이어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첫날 3조원으로 시작한 시가총액도 …

원문보기

 

 

사회

육견협회 "개식용 금지법 통과되면 대통령실에 개 200만마리 풀겠다"

대한육견협회가 개 식용 종식을 위한 특별법이 통과할 경우 용산 대통령실에 개 200만 마리를 풀어놓겠다고 엄포를 놓았다. 주영봉 대한육견협회 식주권·생존권 위원장은 21일 CBS라디오에 출연해 현재 추진 중 …

원문보기

 

한동훈 "고위공직자가 법카로 샴푸·소고기·초밥 사는 게 탄핵 사유"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대전을 찾아 자신에 대한 탄핵을 주장하는 더불어민주당을 겨냥해 "고위공직자가 법카(법인카드)로 일제 샴푸를 사고 소고기·초밥 …

원문보기

 

전국 의대 40곳 “정원 7000명까지 늘려달라”…늦어도 1월말 확정(종합)

의사단체 “일방적 증원 시 총파업 등 강경 투쟁 가능” 필수 의료 붕괴를 막기 위해 의대 증원을 추진 중인 정부가 21일 전국 의과대학을 상대로 한 수요 …

원문보기

 

지드래곤, 모발도 ‘마약 음성’…남은 검사는?[잇슈 연예]

안녕하십니까, 잇슈 연예 이어갑니다. 마약 투약 혐의로 수사 선상에 오른 가수 지드래곤-권지용 씨가 머리카락 정밀 감정 결과에서도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

원문보기

 

 

세계

스위프트·스피어스 헷갈려?…'고령 논란' 바이든 또 말실수

잦은 말실수로 고령 논란이 불거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이번엔 유명 팝가수 테일러 스위프트와 브리트니 스피어스를 혼동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20일(현 …

원문보기

 

오픈AI 영리 자회사 투자자들, 이사회 상대 소송 검토

인공지능(AI) 업계에 샘 올트먼 해임 여파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오픈AI의 영리 자회사 투자자들이 이사회를 상대로 소송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

원문보기

 

미국도 하마스도 “인질 합의 접근”…네타냐후 결단만 남아

일시적 전투중단과 인질을 맞바꾸는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의 협상이 타결에 가까워졌다는 언급이 이어지고 있다. 최종 결단을 망설이는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

원문보기

 

“이대로면 인류에 미래 없어...화석연료에 지구 온도 2.9도 상승”

유엔환경계획(UNEP) 연례보고서 2022년 온실가스 배출량 사상 최대 유엔 “깨어진 약속, 깨어진 기록” 비판 지난 2015년 파리협정에서 기후변화가 …

원문보기

 

 

생활/문화

낮·밤 일교차 15도↑…경기·강원 곳곳 밤부터 비[오늘 날씨]

첫눈이 온다는 절기상 '소설'이자 수요일인 오늘(22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 차차 흐려지겠다. 일교차는 15~20도까지 벌어질 전망이다. 기상 …

원문보기

 

낮 기온 '쑥', 일교차 10℃ 이상...동해안 '건조주의보'[날씨]

따스한 가을 햇살이 내리쬐며 낮 기온이 빠르게 오르고 있습니다. 현재 서울 기온은 13.1도로 예년 기온을 3도가량 웃돌고 있는데요, 다만, 낮 동안에는 …

원문보기

 

대구·경북 큰 일교차 유의…대기 건조 ‘화재 유의!’[날씨]

내일은 얼음이 얼기 시작한다는 절기 '소설'인데요, 절기가 무색하게 내일도 오늘처럼 예년보다 포근한 날씨가 예상됩니다. 내일 한낮기온은 대구가 17도, …

원문보기

 

유인촌 장관, 미술 지원 기틀 잡는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다양한 분야의 미술인을 만나 미술 발전 방향과 지원정책을 논의한다. 신진·중견 작가, …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