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치

군검찰, 해병대 전 수사단장 불구속 기소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사건 수사결과를 경찰에 이첩했다 입건됐던 박정훈 전 해병대 수사단장이 불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 6일 국방부에 따르면 군검찰은 …

원문보기

 

尹대통령, 한글박물관 깜짝 방문..."한글 정신이 자유·평등·번영"

윤석열 대통령이 제577돌 한글날(9일)을 앞두고 국립한글박물관을 깜짝 방문했다. 윤 대통령은 "세종대왕이 창제한 한글의 정신은 현대 우리 대한민국의 지 …

원문보기

 

김행, 다시 열린 청문회도 불참…여가부 측 "연락 안 돼"

김행 후보자가 퇴장하기 전 상황 보여드렸습니다. 이렇게 청문회가 열리는 도중에 후보자가 자리를 떠난 건 23년 전 인사청문회란 제도가 도입된 이래 처음 …

원문보기

 

민주당 ‘이균용 임명안’ 부결 기류…이 “주식 처분할 것, 봉직 기회 달라”

6일 이균용 대법원장 후보자 임명동의안의 국회 본회의 표결이 이뤄진다. 전체 의석의 과반인 168석을 가진 더불어민주당의 선택에 따라 가부가 갈릴 전망이다. 민주당은 본회의 직전 의원총회를 열고 이 후보자 …

원문보기

 

 

경제

세라젬, 日 '굿디자인 어워드 2023' 2관왕 영예

세라젬은 올해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 ‘웰니스와 마사지 아이템’ 부문에 안마의자 파우제 M4 등 2개 제품이 본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1957년에 …

원문보기

 

화재 현장서 환자 구조 등 9명에 LG 의인상 수여[기업]

LG복지재단은 화재 현장에서 70대 환자를 구한 강충석, 김진홍 씨를 포함해 모두 9명에게 LG 의인상을 수여했다고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 직원인 두 …

원문보기

 

현대차·기아, 테슬라 '충전동맹' 합류…내년 10월 美슈퍼차저 이용 가능

현대차(005380)그룹이 북미에서 테슬라가 주도하는 충전 동맹에 합류한다. 현대차·기아(000270) 북미 법인은 내년 4분기부터 미국에서 판매하는 전 …

원문보기

 

에코프로, 국내 최초 전기차 배터리 순환 생태계 구축 위한 민관 협력 구축

에코프로가 국내 최초로 전기차 배터리 순환생태계 구축을 위해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에코프로는 6일 경북 경주시 보문로 힐튼호텔 경주에서 진행된 '글 …

원문보기

 

 

사회

추석 앞두고 ‘성 접대’ 받은 공무원…암행 감사에 적발

추석을 앞두고 감리·운수업체로부터 향응과 금품을 받은 공무원들이 국무총리실 암행 감사에 적발됐다. 6일 전북도 등에 따르면 최근 익산시 공무원 2명과 김 …

원문보기

 

‘대통령 친구의 친구’ 이균용, 자질·도덕성 논란 끝에 퇴장

윤석열 대통령이 국회에 제출한 이균용 대법원장 후보자의 임명동의안이 6일 부결되면서 후보자 지명 45일 만에 그는 서울고법 부장판사로 돌아가게 됐다. 대 …

원문보기

 

대학 정원 30%, '전공 벽' 없는 통합 학과 선발 추진

앞으로 전국 대부분 대학에서 모집 인원의 30%는 특정 전공 없이 통합 선발해 학생에게 전공 선택권을 보장할 전망입니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어제 기자들과 만나 대학이 사회 변화의 중추 역할을 하 …

원문보기

 

‘또 그림의 떡?’…부부 동반 육아휴직시 월 900만원까지 수령 가능

대상 자녀 생후 12개월→18개월 이내 확대 월 300만 원이던 상한액, 최대 450만 원으로 인상 내년부터 생후 18개월 이내의 자녀를 돌보기 위해 부 …

원문보기

 

 

세계

트럼프, 차기 하원의장으로 짐 조던 법사위원장 지지…최측근 동맹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현재 공석인 하원의장에 짐 조던 하원 법사위원장을 지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6일(현지시간) 본인이 …

원문보기

 

"내달 바이든·시진핑 정상회담"…어떤 의제 다룰까(종합)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다음달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대면 정상회담 준비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1년 만의 회동이 이뤄진다면 반도체 등 두 나라간 …

원문보기

 

해수부, 런던협약 총회서 "日오염수 방류, 국제기준 충족 보고돼“

해양수산부가 런던협약·런던의정서 당사국 총회(총회)에서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가 안전하게 처리돼야 한다는 의견을 냈다고 6일 밝혔다. 이와 함께 일본의 오 …

원문보기

 

'트럼프 장벽' 더 높이 세우는 바이든

대선때 국경장벽 비판했지만 불법이민 늘자 강경노선 재개 조 바이든 대통령이 미국 남부 국경으로 대거 밀려드는 불법 이민자를 막기 위해 국경 장벽을 추가로 세운다. 불법 이민자 강제 추방도 재개하기로 했다. …

원문보기

 

 

생활/문화

혁신적 연극·산문… 노벨문학상에 노르웨이 극작가 욘 포세

노르웨이 대표 작가,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널리 공연되는 극작가, 현대 유럽의 가장 중요한 작가 등으로 평가받는 욘 포세(64·Jon Fosse)가 올해 …

원문보기

 

한글날 연휴, 예년 기온 회복...구름 많고 산발적 비[날씨]

한글날 연휴 기간에는 예년 기온을 회복하겠지만 대체로 구름이 많은 가운데 산발적으로 비가 내리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상청은 사흘간 연휴 기간 내륙 대부분 구름만 많겠지만, 동풍과 기압골 영향으로 …

원문보기

 

"해변으로 가요" 키보이스 박명수, 별세

1970년대를 풍미한 대중음악 노래 '해변으로 가요'를 부른 그룹사운드 '키보이스' 2기 멤버 박명수가 별세했다. 향년 81. 6일 박성서 대중음악 평론 …

원문보기

 

‘집 콕’ 해야 하나…주말 아침엔 쌀쌀

토요일인 오는 7일에도 아침 최저기온이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다. 남부지방과 강원 영동 등에는 비가 오겠다. 기상청은 6일 정례브리핑에서 “7 …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