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치

“국방장관이 ‘혐의자 특정 말라’ 지시” 해병대 사령관 진술 있었다

해병대 채아무개 상병 순직 사건 조사보고서에 ‘혐의자를 특정하지 말라’는 이종섭 국방부 장관의 지시를 해병대 부사령관을 통해 받았다는 해병대 사령관의 진 …

원문보기

 

이용 “미신고 친북단체 접촉시 형사 처벌”···남북교류협력법 개정안 발의

이용 국민의힘 의원, 6일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법률 개정안 발의 통일부에 신고 없이 북 주민 또는 친북단체 접촉해 남북협력·국가안보 해칠 시 처벌 현행 …

원문보기

 

장예찬 "강서구청장 선거, 무공천 아냐‥정정당당하게 승부 볼 것"

국민의힘 장예찬 청년최고위원이 오는 10월 치러지는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공천과 관련해, "김태우 전 구청장을 포함해 여러 훌륭한 후보 중에 누가 최 …

원문보기

 

이재명, 尹 겨냥해 “국민 뜻 반하면 끌어내려야”

사실상 尹대통령 탄핵 시사 논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6일 윤석열 정부를 겨냥해 “국민의 뜻에, 국리민복(國利民福)에 반하는 행위를 하면 끌어내려야 하는 것”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이날 방송된 김어준 …

원문보기

 

 

경제

택시요금, 외환위기 이후 최대폭 상승…택시·시외버스·시내버스 순

지난달 택시요금이 외환위기 이후 가장 큰 폭으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내·시외버스 요금도 큰 폭으로 오르면서 전체 공공서비스 물가를 끌어올리는 양상 …

원문보기

 

포스코인터, 텍사스 해상서 CCS 사업[Biz & Now]

포스코인터내셔널은 미국 텍사스주 코퍼스 크리스티 인근 해상 578㎢ 일대에 조성되는 탄소포집·저장(CCS) 사업 국제 입찰에서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포스코인터는 스페인 렙솔, 미국 카본 …

원문보기

 

IMF의 조언 "韓, 당분간 통화·재정정책 긴축 기조 유지해야"

국제통화기금(IMF)이 한국이 당분간 긴축적인 재정정책과 인플레이션에 대응하기 위해 증립금리 이상을 유지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IMF 협의단은 6일 이같 …

원문보기

 

기업은행도 50년 주담대 판매 중단…금융권 줄줄이 중단·축소

IBK기업은행이 6일 50년 만기 주택담보대출 상품의 판매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최근 급증한 가계부채의 원인으로 '50년 주담대'가 지목되고 금융당국이 …

원문보기

 

 

사회

'더 글로리' 김히어라 '학교폭력' 보도…소속사는 “친목 모임일 뿐 일진 아냐”

학교폭력을 소재로 한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학폭 가해자 이사라를 연기해 이름을 알린 배우 김히어라가 일진·학폭 의혹에 휘말렸다. 김씨는 중학교 시절 …

원문보기

 

더 늦어진 초혼…男 33.7세 女 31.3세[2023 통계로 보는 남녀의 삶]

지난해 평균 초혼 연령이 남성 33.7세, 여성 31.3세로 남녀 모두 전년보다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가족부는 6일 ‘2023 통계로 보는 남녀의 …

원문보기

 

바뀐 출제 방향·난도 측정 ‘수능 리허설’ [9월 모의평가]

모평 지원자들, 재학생 줄고 졸업생 늘어 수능 쉬워질거라는 기대감에 반수 도전 EBS 사상 첫 당일 분석 결과 발표 눈길 6일 시행된 대학수학능력시험 9 …

원문보기

 

기아차공장서 작업자 1명 500kg 배터리에 깔려 숨져

경기 광명시 기아자동차 공장에서 40대 작업자가 신차 테스트 중 배터리에 깔려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6일 경기 광명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5 …

원문보기

 

 

세계

중국, 민족감정 해치는 옷·장식 착용하면 최대 15일 구류

중국이 공공장소에서 민족감정을 해치는 옷을 입으면 최대 구류 15일에 처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은 법률 개정안을 내놨습니다. 6일 중국 관영통신 신화사 등 …

원문보기

 

청양고추보다 550배 매운데…美 10대 소년 죽음 부른 과자의 정체

미국의 한 10대 소년이 한국에서 맵기로 유명한 청양고추보다 최대 550배 매운 ‘캐롤라이나 리퍼’ 고추가 들어간 토르티야칩을 먹는 ‘원칩 챌린지’에 도 …

원문보기

 

리창 中총리-기시다 日총리, 아세안 정상회의서 오염수 문제로 신경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정상회의에 참석한 리창 중국 총리와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6일 후쿠시마 제1원자력 …

원문보기

 

美국무 1년만에 우크라행 10억달러 추가지원 약속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이 1년 만에 우크라이나를 전격 방문해 10억달러의 추가 지원을 약속했다. 러시아는 미국의 지원에도 전쟁에는 영향이 없을 것이라는 반응이다. 매슈 밀러 국무부 대변인은 6일(현지시간) …

원문보기

 

 

생활/문화

르노코리아, QM6 LPG 모델 최대 390만원 할인

르노코리아자동차가 9월 한 달 간 기존 2024년형 QM6 LPG 모델에 최대 390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여기에는 2024 QM6 …

원문보기

 

"갤러리~화랑협회 자주 걸어…키아프 산파 역할 힘 됐죠"[만보정담]

많은 사람이 2002년을 한국 축구가 ‘세계 4강’ 신화를 쓴 월드컵의 해로 기억한다. 황달성 한국화랑협회 회장에게 2002년은 월드컵이 아닌 키아프(K …

원문보기

 

8백년 전 고려 나전칠기 일본에서 환수...자개 4만5천 개의 영롱한 광채

영롱한 무지개 빛 국화 무늬 자개들이 표면 가득 장식된 고려 나전칠기가 일본에서 돌아왔습니다. 문화재청은 오늘 국립고궁박물관에서 국외소재문화재재단을 통해 …

원문보기

 

밤공기 선선해져…한낮에는 무더위 계속[라인W 날씨]

오늘은 충청과 호남, 제주에 소나기가 내렸습니다. 내일은 오늘과 달리 비 소식 없이 대체로 맑겠고, 폭염 주의보가 내려진 호남을 중심으로 한낮 무더위가 …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