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치

북한 "전술핵 잠수함 건조"…김정은 "해군 핵무장화 시대적 과제"

북한이 8일 수중에서 핵 공격이 가능한 첫 전술핵공격잠수함인 '김군옥영웅함'(제841호)을 건조했다고 밝혔다.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우리 당의 …

원문보기

 

윤 대통령, 인도네시아 아세안 일정 마치고 인도행

윤석열 대통령은 8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정상회의 일정을 마치고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

원문보기

 

尹, '이해충돌 위반 논란' 정민영 방심위원 해촉안 재가

대통령실 "MBC와 사적 이해관계에도 MBC 관련 심의·의결 회피 안 해" 인도네시아·인도를 순방 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8일 과거 소송에서 MBC 측을 …

원문보기

 

'쓰레기' 막말 공방…태영호 "인격모독" 박영순 "먼저 사과하라"

태영호 국민의힘 의원과 박영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8일 '쓰레기' 발언을 두고 공방을 벌였다. 태 의원은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단식장을 찾아가 자신에게 …

원문보기

 

 

경제

韓-인니, 전기차 생태계·신산업 협력 위한 MOU 2건 체결

산업통상자원부는 8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양국 정상회담을 계기로 인도네시아 정부와 전기차 생태계 조성과 미래산업 육성·협력을 위한 양 …

원문보기

 

"뜨거웠던 고용 열기 식나"…美 월마트, 신입사원 임금 깎는다

미국 최대 유통기업인 월마트가 신입 사원들의 임금을 삭감했다. 한때 뜨거웠던 시간제 근로자의 고용 열기가 진정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미 월스트리트저 …

원문보기

 

연준 금리동결 기대, 미증시 일제 상승…다우 0.22%↑(상보)

연준의 금리동결 기대로 미국증시가 소폭이지만 일제히 상승했다. 8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다우는 0.22%, S&P500은 0.14%, 나스닥은 0.0 …

원문보기

 

또 다시 6%?…쫓기는 저축은행 수신 재유치 비상

지난해 벌였던 고금리 수신경쟁의 만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시중은행들이 예금금리를 속속 올리고 있는데요. 저축은행들은 걱정이 되겠죠. 은행권과 금리 격차 …

원문보기

 

 

사회

검찰, 선관위 압수수색…이재명 대선 경선 후원금 관련

김성태 전 쌍방울 그룹 회장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게 쪼개기 후원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검찰이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압수수색하고 있습니다. 수원지검 형 …

원문보기

 

檢, '2호선 맥가이버칼 난동' 50대 남성 구속 기소

서울 지하철 2호선 열차 안에서 흉기인 맥가이버칼을 휘둘러 승객 2명을 다치게 한 혐의를 받는 50대 남성이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 8일 법조계에 …

원문보기

 

‘뒷돈 30억에 코인 상장’ 빗썸 이상준, 골퍼 출신 안성현 재판에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2부(채희만 부장검사)는 8일 30억원대 불법 상장 수수료를 챙긴 혐의로 이상준(54) 빗썸홀딩스 대표와 프로골퍼 출신 안성현(42) …

원문보기

 

'생활고' 30대 중국인 제주 입국, 9살 아들 공원 유기…구속기소

생활고를 겪던 30대 중국인이 어린 자녀와 함께 제주에 입국한 뒤 노숙을 전전하다 결국엔 자녀를 공원에 유기한 사건이 발생했다. 해당 중국인 보호자는 구 …

원문보기

 

 

세계

"아이폰 쓰지 마" 공무원에 지시한 중국…애플 주가 급락

조금 전 끝난 미국 뉴욕증시에서는 애플 주가가 어제오늘(8일) 합쳐서 6% 넘게 떨어졌습니다. 중국 정부가 공무원들에게 아이폰을 쓰지 말라는 지시를 내린 …

원문보기

 

美텍사스, 비트코인 채굴업체에 '절전' 대가 400억원 지급 논란

전력 위기 속 주민들 분노…"아무 것도 생산않는 공장 가동 중단해야" 임미나 특파원 = 극심한 폭염으로 전력 위기를 맞은 미국 텍사스주가 전기를 많이 쓰 …

원문보기

 

“머스크 때문에 우크라의 러軍 공격 무산…전쟁 개입” 논란[핫이슈]

일론 머스크 스페이스X CEO가 1년 6개월 넘게 이어지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에 개입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우크라이나에 인터넷 사용을 위해 제공했던 …

원문보기

 

'수백억원대 사기' 튀르키예 가상화폐 설립자에 징역 1만1천년

조성흠 특파원 = 고객에게 수백억 원 규모의 피해를 입힌 튀르키예 가상화폐 거래소 창업자가 1만1천196년의 징역형을 선고받았다고 8일(현지시간) AFP …

원문보기

 

 

생활/문화

처서 지난 지 보름인데···한낮 더위 물러갈 생각을 않네

금요일인 8일 전국이 대체로 맑아, 낮 기온이 30도 안팎으로 오르겠다. 기상청은 8일 “강원 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과 전라권, 경상 서부는 낮 최고 기 …

원문보기

 

백로에도 늦더위, 밤에는 선선‥내일 쾌청, 낮엔 더워[날씨]

어느덧 가을의 세 번째 절기인 백로인데요. 종일 파란 가을 하늘이 펼쳐졌습니다. 햇살은 뜨거웠습니다. 늦더위가 이어졌습니다. 오늘도 김해가 31.5도, …

원문보기

 

中 소설가 위화 “이문열 만나고 싶었는데 우파라 안 된다고 하더라”

올해로 등단 40주년 맞아 서울국제작가축제 참석해 강연 “세계 어디든 책이 점점 덜 팔리고 있다. 이는 앞으로 책이 출간될 기회가 적어진다는 의미라서 걱 …

원문보기

 

'그들만의 리그' 넘어…'영리치' 문화축제 된 KIAF-프리즈

“이 많은 부자들이 다 어디에 숨어 있다가 이제야 나왔을까요.” 한국국제아트페어(KIAF)-프리즈 서울이 개막한 지난 6일 서울 삼성동 서정아트에서 열린 …

원문보기